문화(여행.지리.풍속)

수프, 추운 날 한 그릇 마음을 녹이다

물 긷는 남자 2024. 12. 5. 20:52
반응형

오늘 유난히 추워요. 온도는 겨울의 매서움은 덜 느끼게 하는데, 몸은 무겁고, 을씨년스럽기까지 하던 차에

집으로 오니 기다리는 죽 한그릇, 모락모락 면면이 피워 올라요.

어느새 천근 같은 몸, 사르르 녹아 내려 흐느적, 알은 마음도 풀어지며~

 

이제, 세계의 유명 수프 찾아서 떠나볼가요?

란저우 쇠고기 국수 | 중국

란저우 쇠고기 국수

 

이 전통 수프를 위해손으로 라미안 국수깎거나 당기는 것은 그 자체로 하나의 예술입니다. 장인들은 고운 글루텐 밀가루와 알칼리성 가루를 사용하여 늘어나는 반죽을 섞은 다음, 반죽 한 조각을 잡아당겨 접어서 수프 한 그릇에 충분한 국수를 만듭니다.

부드러운 쇠고기, 옅은 무 조각, 고추기름, 신선한 허브가 들어간 세계적인 수프를 위해 쇠고기 육수 한 그릇에 넣어보세요

모힝가 | 미얀마

수프는 미얀마 대개의 지역에서 아침 식사로 먹는 음식이고, 보도 상인과 찻집에서 거대한 통에서 끓는 모힝가를 팔고 있습니다. 이 국수 수프의 핵심은 허브와 함께 끓이고 볶은 쌀가루로 걸쭉하게 만든 향기로운 국물입니다.

생선은 풍부함을 더해주고, 얇은 쌀국수는 후루룩 마시기에 완벽합니다. 아침 식사에서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바뀌었고, 지역마다 각자의 변형된 타입을 갖추었습니다.

전통 멕시코 수프

 

매운 마늘 국물에 몇 시간 동안 끓인 곱창은 궁극의 멕시코식 숙취 해소제이지만, 메누도는 아침 식사 후의 숙취 해소제를 훨씬 넘어선다. 결혼식이나 큰 행사에서도 인기 있는 메뉴로, 전통 수프를 한 냄비에 수십 명의 손님을 먹일 수 있다.

순수한 컴포트 푸드로, 생양파, 고추, 실란트로로 장식한 호미니 알갱이에 신선한 맛을 더했습니다. 두 가지 주요 종류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Menudo rojo는 국물에 고추가 들어 있어 진한 빨간색이 되고, Sonoran 스타일의 Menudo blanco는 더 부드러운 대안입니다.

모케카 데 카마랑 | 브라질

브라질 바이아 지역의 특산 요리로, 팜유와 토마토를 넣어 코코넛 국물에 따뜻한 주황빛 붉은 색을 띤 요리입니다. 이곳 주민들은 가장 더운 날에도 뜨거운 국물을 그릇에 담아 먹습니다.

하지만 이 수프의 진짜 매력은 국물에 떠 있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새우입니다. 전통적으로 모케카 데 카마랑은 검은 점토와 맹그로브 나무 수액으로 만든 수제 냄비에서 조리한 다음, 같은 정통 그릇에 담아 식탁에 올려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