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료

소변 색깔이 알려 주는 건강 상태

물 긷는 남자 2024. 11. 28. 15:45
반응형

개요

jamin Brahmbhatt 박사는 소변이 주는 신호에서 빈도나 긴급성이 아닌 통찰력을 얻기 위해 소변의 색,  투명도, 냄새를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소변의 다양한 색깔

노란색에서 진한 호박색까지 다양하며, 적혈구의 정상적인 분해로 인한 부산물인 우로크롬 때문입니다.  적혈구의 정상적인 분해로 인한 세포들이 노화되면서 우크롬이 생성되고, 신장에서 여과되어 소변의 색을 부여한다.

 

 

건강한 소변 색깔

물 과잉 흡수시 중요한 전해질을 희석시키고 물 중독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물 섭취 부족시 수분 부족 위험, 탈수,피로 및 인지기능을 저하시킬수 있다.

 

적정한 물 흡수량

미국 국립 과학, 공학, 의학 아카데미는 남성의 경우 하루에 약 15.5컵(3.7리터), 여성의 경우 11.5컵(2.7리터)의 수분을 권장하는데, 여기에는 모든 음료와 음식이 포함, 그러나 개인 체중이나 건강 상태 따라 차이는 있다.

 

소변의 색깔이 알려 주는 것

빨간색 또는 분홍색: 당근, 비트 등 먹으면 나타나지만 오래 머물면 방광암과 신장암 또는 전립선 비대증과 같은 양성 질환의 위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짙은 갈색 또는 차색: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아서 생기고, 충분 섭취에도 나타나면 간이나 기타 건강 문제일 수 있습니다.

소변이 투명하다는 의미

흐린 소변은 감염이나 신장 문제일 수 있고, 소변에 정액이 포함되어 있으면 소변의 투명도가 바뀌어 흐릿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흐린 모습은 정상이고 자연적 해결되며, 전립선 비대증이나 수술 부작용일 수 있습니다.

 

요로 성적표

강한 암모니아 냄새는 탈수를 시사할 수 있고, 더럽거나 특이한 냄새는 요로 감염의 징후일 수 있다. 따라서 잠재적인 건강문제를 일찍 인식하면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음을 기억하고, 면을 내리기 전 꼭 살펴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